〈대중교통 서비스 시책평가 우수기관 포상〉
이번 평가는 대중교통 운영기관의 재무구조 건전화 및 자율경쟁을 통한 서비스 개선을 도모하기 위해 2년 단위로 실시되는 평가였다. 공사는 전 역사 승강장안전문 설치, 전동차 및 시설물 정비·점검의 과학화 등의 안전강화 노력에 힘입어 열차운행관련 사상자가 전무한 점, 이용시민 대상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1위로 선정된 점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공사는 대중교통이용 활성화와 시민 교통편의 환경을 적극 개선해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 ‘2019 대중교통시책 평가’에서 대구시가 최우수(1위) 지자체로 선정되는데 지역 대중교통의 한 축으로서 역할을 다해왔다.
이외에도 공사는 올해 안전기술 분야에서 ▶2019 대한민국 안전기술대상 대통령상 ▶전국 품질분임조대회 대통령상 ▶2019 철도안전혁신대회 우수상 등을 수상하는 큰 성과를 거뒀다. 고객서비스 분야에서도 ▶국가고객만족도(NCSI) 11년 연속 1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7년 연속 1위 등을 차지해 명실상부 서비스 1등 공기업으로 확고한 입지를 다지고 있다.
홍승활 대구도시철도공사 사장은“이번 수상은 임직원 모두가 시민들에게 최고의 안전·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시민들께서 안전하고 편리하게 도시철도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