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8 (금)

  • 맑음동두천 24.1℃
기상청 제공

문화연예

‘제3회 정부3.0 국민체험마당’ 제주전시관 운영

‘정부3.0 스마트관광으로 변화하는 제주’ 주제로 우수사례 소개


(한국방송뉴스(주)) 제주특별자치도는 오는 11. 9(수) 개막식을 시작으로 4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제3회 정부3.0 국민체험마당」에 참가해 그 동안 제주에서 추진한 정부3.0 우수사례를 제주전시관을 통해 소개하여 국민들과 공유하고 소통하는 기회를 갖는다고 밝혔다.

‘정부3.0 스마트관광으로 변화하는 제주’라는 주제로 운영되는 제주전시관은 제주관광의 현재와 미래를 체험할 수 있도록 진행되며, 전국 관람객들에게 제주 정부3.0생활화 사례들을 집중 홍보하게 된다.

특히, 이번 제주전시관은 '제주스마트관광‘을 시연하고 방문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방식으로 운영되는 점이 주요 특징이다. 제주전시관에 대한 정보와 체험쿠폰들이 비콘(Beacon) 기반 앱을 통해 관람객에게 제공되고, 제공받은 쿠폰을 제시하면 3D VR체험, 감귤카나페 시식, 말 컬러링 체험 등에 참여 할 수 있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와 함께 ‘전국 최초, 생활 속 주민체감 스마트복지관 운영’, ‘흔들리는 가정 잡아주는 든든한 버팀망’, ‘이혼위기가정 상담 지원사업’, ‘제주 3개 기관 합동 정책박람회’, ‘대규모 투자기업-인재양성-취업, 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 모델’, ‘대한민국 최초, 제주화장품 인증제도’ 등 그 동안 제주자치도에서 추진한 정부3.0 생활화 대표 사례들이 동영상을 통해 쉽고 다채롭게 소개된다.

제주특별자치도에서는 이번 정부3.0 국민체험마당 제주전시관 운영을 통해 그 동안 추진한 제주의 성과를 타 지자체를 비롯하여 국민들과 공유하며, 앞으로 정부3.0 가치가 반영된 맞춤형 행정서비스를 적극 발굴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종합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