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방송뉴스(주)) 전라북도 시·군의회 의장단협의회 제214차 월례회의가 24일 장수군의회에서 14개 시·군 의장단과 김윤섭 장수부군수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고 정읍시의회가 전했다.
이날 회의는 오재만 장수군의회의장의 참석의원 및 내빈 소개, 우천규 전라북도 시·군의회 의장단협의회장의 개회사, 김윤섭 장수 부군수의 의장단에 대한 환영사와 오재만 장수군의회의장의 인사말에 이어, 기념품 증정 후 우천규 전북시·군의회 의장단협의회장이 협의회 안건을 토의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우천규 협의회장은 협의회 진행에 앞서 지난 2월 전국 시·군·자치구의회 의장협의회 제192차 개최 결과보고와 진안군에서 개최된 제213차 전북 시·군의회 의장단협의회 건의문 처리결과를 보고한 후 제214차 심의안건 처리에 들어갔다.
우천규 협의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장수군은 청정지역에서 사육되는 한우와 고랭지를 이용한 오미자와 장수사과 등을 중심으로 “한우랑 사과랑 축제”가 전국적인 축제의 중심지로 우뚝서 가고 있으며 말 레져 문화특구를 만들어 6차 산업육성에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여 우리나라에서 제일가는 승마산업을 육성해가는 등 “살고 싶은 청정 환경도시”로 성장해 가고 있는 청정 장수군의 발전과 미래를 의장단 여러분과 함께 기원했다.
심의안건 에서는 “농어촌 현실을 무시한 저온저장고 전기요금 체계 개편 촉구 건의안” 및 “고향기부제 도입 건의안”과 “새만금 연계 서남권 철도노선 신설 건의안”을 채택하여 관련기관에 송부했다.
기타 안건으로 제14회 전북 시·군의회 한마음대회가 오는 4월 28일(목) 무주군 국민체육센터에서 개최되며 한마음대회에서는 의정 발전과 의정 활동에 공적이 많은 의원(각 시·군의회 1인)을 선정해 전북의정봉사상을 수여 할 예정 이다.
제215차 전라북도 시·군의회 의장단협의회 개최지는 임실군의회에서 개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