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오창환기자] 예산군은 지난 5일 충청남도 농업기술원 교육복지관에서 명예공중위생감시원 8명을 대상으로 정기 직무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충청남도 주관으로 실시된 이날 교육은 명예공중위생감시원의 감시능력 배양 및 공중위생업소 서비스 수준 향상을 위해 추진됐다.
주요 교육 내용은 △명예공중위생감시원 운영 및 공중위생관리법 해설 △공중위생관리 사업 개요 및 안내 △일상생활 속 응급처치 등이다.
명예공중위생감시원은 소비자단체 또는 공중위생 관련단체 등에서 추전 받거나 활동을 희망하는 개인의 신청을 받아 위촉돼 2년의 임기 동안 공중위생의 영업 종류별 위생수준 향상을 위한 지도 및 홍보, 공중위생관리법 위반 행위에 대한 신고 및 자료 제공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공중위생 의식을 높이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한편, 군은 충남도가 주관한 명예공중위생감시원 정기 직무교육과 함께 공중위생서비스 향상 유공자에 대한 표창 수여식에서 (사)대한미용사회중앙회 예산군지부 이정순 지부장이 충청남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군 관계자는 “이번 직무교육을 통해 관내 명예공중위생감시원의 전문성과 감시역량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명예공중위생감시원 활동이 내실 있게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