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써부터 무더위가 극성입니다. 이럴 땐 시원한 공연장에서 문화 바캉스 어떠세요? 여름을 맞아 세종문화회관에서 다양한 문화예술프로그램을 마련했습니다. 가족음악극부터 직장인을 위한 여름특강, MZ세대를 사로잡을 전시, 아이들을 위한 방학프로그램까지 다채롭게 마련돼 있는데요, 공연·전시 보면서 무더위도 식히고, 문화 갈증도 시원하게 해소하세요.
기대감 가득! 세종문화회관 공연·전시·체험
'백조마을의 차이콥스키'는 작곡가 차이콥스키의 대표 작품 중 발레 모음곡 ‘백조의 호수’, ‘피아노 협주곡 1번’, ‘호두까기인형 – 갈대피리의 춤’ 등을 어린이 관객의 눈높이에 맞춰 새롭게 편곡하여 이야기와 함께 구성한 클래식 음악극이다.
글로벌 브랜드가 인정한 대세 일러스트레이터, 올림피아 자그놀리 특별전 이 열린다. 아시아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이번 전시에서는 올리피아 자그놀리만이 가지고 있는 신선한 형태와 색다른 관능미를 느낄 수 있는 전시로 150여점의 작품을 선보인다.
아이들의 상상력을 키운다~ 북서울꿈의숲 아트센터
내셔널지오그래픽 사진전 포토아크, 너의 이름은 전 세계에서 촬영된 멸종 위기의 마지막 생존하고 있는 동물들의 모습을 담은 사진전이다. 단순히 동물의 모습을 기록하는 것을 넘어서 경이로운 작품으로 탄생했으며, 각각의 생명체가 자신의 존재를 증명하는 소중한 자료이자, 위대한 지구의 다양성과 공존하는 것의 의미를 되새겨 볼 수 있는 사진들이다.
7월 말부터 꿈의숲아트센터 대표 여름공연 ‘SUmmer-VACation Project’ 수박이 진행된다. 7월 30일~31일에는 드로잉서커스가 공연되고, 8월 20일~21일에는 그림자극 전문단체가 준비하는 그림자극이 공연된다. 또 20일에는 ‘모차르트의 마술피리’가, 21일에는 ‘비발디의 사계’를 만날 수 있다.
올림피아 자그놀리 특별전에서는 전시를 관람한 관람객 2만명에게 선착순으로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제공하고, 이모티콘과 함께 필수 해시태그를 개인 SNS에 업로드 후, 이를 인증하면 참여자 중 선정을 통해 호텔 숙박권, 전시도록, 아트포스터를 증정한다.
또 세종예술아카데미에서는 여름특강 기대평을 SNS에 남기거나 강좌를 최다 수강한 수강생에게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북서울꿈의숲 상상톡톡 미술관에서 진행 중인 내셔널지오그래픽 사진전은 방학을 맞은 어린이를 위해 드림캐쳐를 만들어 보는 ‘애니멀드림캐쳐’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다양한 할인혜택도 마련돼 있다. 서울시극단의 ‘로미오와 줄리엣’은 평일관람자를 위한 20% 할인, 셰익스피어 동화책을 읽고 가져오는 아동에게도 역시 20% 할인을 제공하고 가족음악극 ‘백조마을의 차이콥스키’는 3인 예매 시, 20%, 4인 예매 시, 30%까지 할인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세종문화회관 홈페이지와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