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이용필기자] 예산군의 관광명소인 내포보부상촌이 3월 26일부터 4월 17일까지 봄나들이 한마당 행사인 ‘봄바람 그리고 행복 득템’을 개최한다.
내포보부상촌은 지난 겨울 방문객의 큰 호응을 얻은 ‘옹기종기 불멍 모닥불 체험’을 마무리하고 ‘새봄 향기와 일상의 행복’이라는 주제로 봄나들이 한마당을 진행한다.
이번 봄나들이 한마당은 △보부상 득템 마당(보부상 장터, 보부상 득템 경매, 보부상 보물찾기) △내포 봄바람(바람개비 정원, 대형바람 꽃길, 염색천 바람, 꽃향기 마을) △친환경 이벤트(미로 체험장, 환골탈태 전시, 재활용 어린이 전통놀이 체험), △공연(팝페라, 가요밴드 공연 등) △사은행사(보부상촌 민속놀이 기네스 대회, SNS이벤트, 스템프 투어 이벤트) 등으로 구성됐다.
내포보부상촌 관계자는 “겨울철 체험으로 진행된 ‘옹기종기 불멍 모닥불 체험’이 예산군민과 충남도민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며 “이번 봄나들이 한마당을 통해 코로나19 잃어버린 일상의 행복을 되찾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많은 관람객이 방문하는 만큼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모두가 안전한 봄나들이 한마당 행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내포보부상촌 봄나들이 한마당 ‘봄바람 그리고 행복 득템’과 관련한 더 자세한 사항은 내포보부상촌 홈페이지(http://www.yesan.go.kr/bobusang.do)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