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김주창기자] 군산시는 오는 28일까지 ‘구해줘 팜즈 청년일자리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추가모집 한다고 22일 밝혔다.
‘구해줘 팜즈 청년일자리 지원사업’은 행정안전부 2022년 지역주형 청년일자리 사업(3유형, 지역포용형)이다.
이번 사업은 군산시가 푸드플랜(food plan)*을 실행함에 따라 지역 청년들의 지역사회 이해와 연계취업을 위해 마련한 청년 일경험 사업으로, 기획생산, 마케팅, 유통 등의 분야에서 청년채용 계획이 있는 군산시 소재 로컬푸드 관련 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푸드플랜 : 지역 생산 농축수산물 및 가공품 등을 지역에서 소비하는 먹거리 선순환 시스템
참여대상은 군산시 소재 영농조합법인, 농업회사법인, (예비)사회적기업, 로컬푸드직매장 등 로컬푸드 관련 기업으로, 청년들에게 관련분야 일자리를 제공한 기업에게 채용한 청년의 인건비 90%(최대 월 168만원 수준)를 지원한다.
신청기업은 선정위원회 및 적격여부 심사를 통해 선정되며, 청년모집기간 내 청년을 채용완료한 경우 사업을 지원받을 수 있다. 참여신청서 및 채용정보 등 자세한 사항은 군산시 고시공고 또는 군산 고용위기 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http://www.gunsanjh.or.kr)를 참고하거나 유선으로(450-1307)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