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14 (수)

  • 구름많음동두천 17.6℃
기상청 제공

사회

예산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실무분과 재구성 따른 제1차 실무분과회의 개최

내일을 향해 함께 가는 따뜻한 복지공동체 예산!

[예산/김흥기기자] 예산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황선봉, 민간위원장 박상목)23일 실무분과 재구성에 따른 2021년 제1차 실무분과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는 가운데 이뤄졌으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7개 실무분과 위원과 연차별시행계획 세부사업담당공무원 등이 참석했다.

 

회의에서는 2021년도 연차별시행계획 세부사업에 대한 설명과 각 분과장 및 총무 선출, 기타 사업추진을 위한 다양한 의견교환이 이뤄졌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사회보장 증진을 위한 민관협력 거버넌스 실현을 위해 200912월 설립됐으며, 2회에 걸친 실무분과의 조정이 있었고 20213월 지역사회보장계획 효율적 추진을 위해 생애주기별·기능별 기준으로 7개 실무분과로 재조정됐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올해 읍면협의체 실무분과를 활성화해 지역민 의견을 수렴·반영하고 주민참여 활성화와 지역복지 자원간의 연계 틀을 마련하는 등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박상목 민간위원장은 “2021년도 협의체 실무분과 재구성을 계기로 주민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한 사업들을 적극 추진해 지역민의 복지 만족도를 높일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황선봉 군수는 코로나19로 군민 모두가 힘든 시기이지만 민관이 협력해 지역복지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따뜻한 복지공동체 예산을 만들어나가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종합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