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천/김근해기자] 영천시 신녕면(면장 이한진)은 지난 12일 면민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8회 신녕면민 화합 한마음 걷기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신녕면과 신녕면체육회(회장 윤선일)가 면민들의 건강증진과 주민화합을 다지기 위해 마련한 장으로, 걷기코스는 신녕면 행정복지센터를 출발하여 가천지를 지나 위지지 등산로를 한 바퀴 돌아오는 코스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영천시 시책인 11만 영천인구 달성을 위한 인구 늘리기 캠페인과 산불조심 기간을 맞아 산불예방 캠페인도 같이 실시되어 면민들이 적극적으로 동참할 수 있도록 독려했다.
걷기행사를 마친 면민들은 2부 행사로 야외무대에서 마을대표들의 열띤 노래자랑과 공연, 행운권 추첨이 이어져 면민들의 뜨거운 박수와 큰 호응을 얻었다.
윤선일 신녕면 체육회장은 “코로나19로 한동안 개최하지 못한 걷기대회를 이번에 개최하게 되어 기쁘며, 주민들의 건강을 챙기고 친목과 화합을 다지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면서 물심양면으로 도와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한진 신녕면장은 “이번 행사에 힘써 주신 체육회와 여러 기관, 단체 관계자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면민의 화합을 도모하고 코로나19로 지친 면민들의 몸과 마음을 재충전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