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김국현기자) 김포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김포새일센터)는 경력단절 및 미취업 여성들의 취업성공을 위해 연중 무료로 ‘취업대비 집단상담’을 운영하고 있다.
‘취업대비 집단상담’은 결혼과 동시에 가사와 육아로 인해 경력이 단절되거나 남성에 비해 높은 취업장벽 앞에 오랜 시간 취업의지를 잃어왔던 여성들이 취업시장에 당당하게 진입할 수 있도록 도약대를 마련해 주는 취업지원 프로그램이다.
2명의 전문 직업상담사와 함께 10명 내외 소그룹으로 진행되는 집단상담은 바쁜 일상 속에 잊고 지내왔던 여성 자신의 삶을 관조하는 것부터 시작해 MBTI 등 전문적인 검사를 통해 취향과 적성을 파악하고 그에 맞는 직업선호도 검사는 물론 이미지 메이킹,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 모의 면접 등 직업탐색과 구체적인 취업계획까지 수립할 수 있도록 이끌어 준다.
무엇보다 소그룹 활동을 통해 비슷한 환경에 처한 여성들 간에 소통의 장을 마련해 줌으로써 구직여성들간에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고, 반복된 일상을 벗어나 자신의 삶을 새롭게 재설계하는 계기가 되어 준다는 점에서 수료 후 참가자들의 만족도는 매우 높다.
취업대비 집단상담은 매월 2~3회 오전 9시30분 ~오후1시30분 또는 오후2시~오후6시로 진행되며, 김포새일센터에서는 현재 9월중 집단상담(9월11일~9월15일 9월25일~9월29일까지 오전 참가자를 선착순으로 모집 중에 있다.
※문의 : 김포여성새로일하기센터 (031-996-7607~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