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인과 비반려인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2024 경산반려문화축제!

  • 등록 2024.11.11 17:18:02
크게보기

- 가족들과 반려동물들과 함께 잔디밭에서 즐거운 주말 보냈어요~

[경산/김근해기자] 경산시(시장 조현일)는 9일부터 10일까지 대구대학교 서문 잔디광장에서 열린 ‘2024 경산반려문화축제’가 시민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주말을 맞아 많은 시민들이 반려동물과 함께 다양한 체험과 이벤트에 참여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기다려 대회, 어질리티 대회, 보물찾기 등의 행사에서 참가자들이 다양한 상품을 받았으며, 토끼와 도둑게 먹이주기, 승마 체험, 야생화 심기, 반려동물 소품 만들기 등은 어린이들에게 특히 인기를 끌었다.

 

특히 경산의 천연기념물 삽살개와 함께하는 ‘삽사리 놀이동산’에서는 삽살개와의 교감 체험, 인형 및 양초 만들기 체험 등이 큰 호응을 얻었으며, 대구대학교와 대구한의대학교에서는 머그컵과 에코백 만들기, 건강 상담, 멍푸치노 만들기 체험을 진행해 지역 대학과의 협력 축제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깊었다.

 

또한 반려견 산책 교실, 행동 교정, 고양이와 식물 특강, 반려동물 건강 상담, 반려견 기질 평가, 무료 구강 미생물 검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반려동물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제공했다. 이와 함께 유기동물 보호소, 고양이 보호연대, 길고양이 보호협회, 캣맘 모임, 수의사 협회 등도 참여해 성숙한 반려문화 조성에 기여했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사람과 반려동·식물이 함께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준비한 이번 축제에 많은 시민이 찾아주셔서 감사하다”며, “경산시는 앞으로도 생명 존중과 성숙한 반려 문화를 선도하는 도시로 나아가겠다”고 전했다.

 

김근해 기자 kghsambo@hanmail.net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