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I♡한쿡’ 진행

2024.07.04 21:02:07

전통음식·전통놀이 문화체험으로 큰 호응

[예산/오창환기자] 예산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이경애)는 전통음식·문화체험 프로그램인 ‘I♡한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I♡한쿡’은 영유아시설의 어린이가 학부모와 함께하는 ‘가족과 함께(위드 패밀리)’ 프로그램과 지역아동센터 어린이가 친구들과 함께하는 ‘친구와 함께(위드 프랜즈)’ 프로그램으로 운영했다.

 

‘가족과 함께(위드 패밀리)’ 프로그램은 전통과줄, 엿강정과 민속놀이, 굴렁쇠를 만들어 보고 활쏘기, 윷놀이, 투호놀이 등 다양한 전통놀이와 문화를 함께 체험하면서 가족간 친밀감을 형성하는 기회를 마련했다.

 

‘친구와 함께(위드 프렌즈)’ 프로그램은 엿강정과 전통 제기를 만들어보고 제기차기 놀이를 진행해 민속놀이 문화를 경험하고 흥미를 갖게 했으며, 친구들과 소통의 기회를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부모는 “어린이들이 평소 쉽게 접할 수 없는 전통놀이인 굴렁쇠를 함께 만들어보고 체험하는 등 새로운 경험의 기회를 마련하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체험으로 전통음식과 놀이의 의미를 되새기는 기회를 제공하고 전통문화 보존과 계승 발전에 기여하는 경험의 장을 제공할 수 있어 매우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전통문화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는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I♡한쿡’은 센터 개소 이후 지속적으로 운영한 예산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의 대표적인 특화 프로그램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오창환 기자 ckdghks182@naver.com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