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령산을 살리자

  • 등록 2025.02.24 17:29:03
크게보기

부산환경시민연대 고성훈 공동대표 회원 30여명

[부산/문종덕기자] 2월24일 (월) 오전10시 봄을 맞아 황령산 주변과 등산로 쓰레기 줍기에 매년 마다 하고 있는 (사)부산환경시민연대에서 깨끗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회원들이 나서고 있다.

 

부산환경시민연대 고성훈 공동대표는 회원 30여명과 함께 곧 다가 오는 봄을 맞아 황령산 등산로와 사람들이 많이 다니는

구서구석을 돌며 흩어진 담배 꽁초 쓰레기 줍기에 수고 하고 있다

 

황령산 주차장에서 봉수대 까지 많은 쓰레기들이 보기 싫게 흩어져 있었다

 

부산환경시민연대 고성훈공동대표는 15년 동안 지역에서 오랜동안 환경 운동을 해온 봉사 꾼이다

과연 이런 사람이 있을까

 

이런 모범적인 단체인 부산환경시민연대를 지방자치단체에서 그냥 슬쩍 지나 가서는 안될것 같다는 생각을 한번 하게 된다.

 

앞으로 황령산에 관계되는 지방 행정자치단체는 연제구 · 남구 · 수영구는 적극적인 관심을 가지고 함께 힘이 되어주어야 할것 같다

 

곧 황령산은 케이블카공사를 할 예정 이라고 한다

해운대 · 광안해수욕장을 지나 가게 된다

 

케이블카가 개통 되면 황령산에는 하나에 관광 명소가 될것이다

대비해서 황령산 전체를 지방행정단체에서 관리 하기가 그리 쉽지가 않다

 

미리 준비 해 놓는것도 좋을것 같다고 생각했다

모범적인 부산환경시민연대에 황령산과 주차장을 관계 되는 지방행정청에서 위임 해주는 것도 좋을것 같다.

문종덕 기자 ipbnews@naver.com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