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박기문기자] 서울시는 강동구에 위치한 천호공원에서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이 가득한 가을 축제를 10월 19일~20일 선보인다.
천호공원 가을 축제는 강동구 천호2동과 서울시 동부공원여가센터가 협업하여 진행하는 행사로 가을하모니가 느껴지는 메인 무대에서 공연을 즐기며 체험존, 놀이존, 휴식존, 포토존 등이 마련된다.
특히 10월 19일(토)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천호2동 주민자치회에서 주최하는 ‘천호2동 즈믄마을 축제’는 흥겨운 사물놀이, 밸리댄스, 비보이를 시작, 주민노래자랑 등 주민이 직접 만들고 참여하는 축제로 의미가 깊다. 트로트가수 오승하의 축하공연도 진행되며 흥겨운 축제 분위기를 더할 예정이다.
10월 20일(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는 서울시 동부공원여가센터에서 주최하는 ‘천호千戶 가을소풍’이 열린다. 화려한 퍼포먼스로 시선을 사로잡는 ‘마술사 김인수’의 마술쇼를 시작으로 모두를 동심의 세계로 이끌어 줄 국내 1호 버블아티스트 ‘버블드래곤’의 버블쇼,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는 ‘마린보이’의 서커스 공연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세계 최초 청각장애인 아이돌 그룹 ‘빅오션’이 천호공원을 찾아준 시민들에게 화려한 무대와 긍정의 에너지를 선보일 예정이다.
□ ‘천호공원 가을축제’의 모든 프로그램은 별도의 사전 예약 없이 현장에서 참여 가능하며, 체험공간에는 휴게존과 놀이존도 마련되어 있어 휴식과 놀이를 함께 즐길 수도 있다.
10월 19일(토)에는 간단한 페인팅으로 특별한 기분을 느낄 수 있는 ‘페이스페인팅&네일체험’, 전통생활체육 한궁 윷놀이 경기와 빙고 경기 등 ‘한궁 뉴스포츠체험’ 그리고 ‘손쉬운 공구사용 체험’, ‘가을여행 메이크업 체험’, ‘재활용 화분 식물심기’ 등 천호2동주민자치회에서 준비한 재미난 체험프로그램들을 만나볼 수 있다.
10월 20일(일)에는 다양한 얼굴 형태의 도안에 검정색 마커로 자신의 모습을 표현하는 ‘커뮤니티 벽화 그리기’, 오로지 촉감을 활용해 박스 안의 물건을 추리하는 ‘미스터리 상자 속 물건은?’, 옥수수 그림 위에 호박과 무화과를 터트리는 ‘TIC-TAC-TOE&POP-CORN’, 투어형 프로그램인 ‘미션 클리어:TICKET’, 부드러운 수제 머핀위에 알록달록한 ‘앙금 꽃 만들기’, 초코펜을 활용한 ‘표정 쿠키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행사 관련 상세 내용은 서울의 공원 누리집(parks.seoul.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 문의 사항은 동부공원여가센터 공원여가과(02-460-2943)로 연락하면 된다.
김인숙 동부공원여가센터소장은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아름다운 가을 정취를 함께 즐길 수 있는「천호공원 가을축제」에 방문하여 온 가족이 휴식과 충전의 시간을 가지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