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김흥기기자] 예산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정선경)는 지난 8월 11일 실시한 제2회 초졸·중졸·고졸 검정고시에 응시한 청소년 12명 전원(전체 합격 8, 부분 합격 4)이 합격하는 성과를 거뒀다.
센터는 그동안 학습멘토 ‘꿈드림단’의 경험과 의견을 반영해 ‘기초반’, ‘심화반’ 등 철저한 소규모 학습 집단을 구성하고 특정 과목에 어려움을 호소하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일대일 특별수업을 추가 구성하는 등 폭넓은 방법으로 학습을 지원해왔다.
검정고시 대비반 수업에 참여한 박◯◯(20) 씨는 “학교 밖 선생님들과 멘토 선생님 덕분에 대학입시를 준비하게 됐고 나의 미래를 진지하게 고민할 수 있어서 기쁘다”고 말했다.
정선경 센터장은 “검정고시에 합격한 모든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축하를 보낸다”며 “앞으로도 꿈을 잃지 않고 도전하는 청소년들에게 많은 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도록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센터는 하반기에 대학입시를 준비하고 있는 학교 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대입 관련 학교 입학정보 및 입시상담 및 맞춤형 컨설팅을 실시하고 자기소개서와 면접 교육 프로그램 등 맞춤형 입시지원 서비스를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학교밖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센터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으며, 학습을 지원하는 학습멘토도 상시 모집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