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농업기술원, 국가식품성분 데이터센터 현판식 개최

  • 등록 2021.03.27 22:57:22
크게보기

- 3.26.(금) 10:00, 농업기술원 농산가공연구동에서 현판식 개최,
- 국민건강 영양정책 등에 필요한 국가참조표준 데이터 생산 및 DB구축,
- 도 농업기술원, 식품성분 중 수분·단백질·식이섬유 분석 담당

[경남/정관영기자] 경상남도농업기술원은 26일 10시 국가식품성분 데이터센터 현판식을 농업기술원 농산가공연구동에서 개최했다.

 

국가식품성분 데이터센터는 산업통상자원부 국가표준원이 지정하며국민건강 영양정책과 표준화 정책에 필요한 국가공인 핵심데이터(참조표준)를 생산하는 기관이다.

 

국립농업과학원이 주관하여 운영하며도 농업기술원은 공동협력기관으로 지정되어 국립농업과학원과 함께 식품성분 분석 업무를 수행한다.

 

도 농업기술원은 수분단백질식이섬유분석을 담당하며향후 5년간 해당 분야의 참조표준 데이터를 생산하여 데이터베이스(이하 db)를 구축할 계획이다.

 

이번 데이터센터 지정에 따라 도 농업기술원은 정확하고 신뢰도 높은 데이터를 제공하고해당 데이터는 관련 학계와 산업계 등 전문분야에서 활발하게 활용될 예정이다.

 

도 농업기술원은 지난 2015년부터 농촌진흥청 및 각 도 농업기술원과의 공동 연구 사업으로 지역농산물 350여 종에 대한 영양성분 db를 구축한 바 있다.

 

특히 영국 환경식품농림부에서 주관하는 국제검사능력관리프로그램(fapas, food analysis performance assessment scheme)에 주기적으로 참여하여 수분단백질 및 식이섬유 분석 능력을 인정받는 등 분석 역량을 강화해 왔다.

 

정재민 농업기술원장은 우리 도 농업기술원이 국가식품성분 데이터센터로 지정됨으로써 참조표준 데이터를 생산할 수 있게 되어 기쁘고농업 및 농식품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정관영 기자 y1823@naver.com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