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동행축제, 홍대 ‘레드로드’에서 6일부터 8일까지 개최

  • 등록 2024.12.07 00:37:41
크게보기

R1구역 라이콘&동행제품 판매관·청년상인관 열고 먹거리장터 운영
R2구역 참여제품 인기투표…K-뷰티 전시관·라이브커머스관도
중소벤처기업부

[한국방송/박기문기자] 중소벤처기업부는 6일부터 8일까지 ‘12월 동행축제’ 개막행사를 열고 다양한 중소기업·소상공인 제품 홍보·판매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개막행사는 지난 1일부터 28일까지 진행하는 ‘12월 동행축제’의 개막을 알리는 행사로, 연말 중소기업·소상공인 제품 구입으로 주위에 감사한 마음을 전하는 따뜻한 소비촉진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해 대한민국 대표 문화의 거리이자 활력이 넘치는 젊음과 글로벌의 거리 ‘홍대 레드로드(R1, R2)’에서 개최한다.

 

R1 구역에서는 라이프스타일 분야의 기업가형 소상공인들과 차별화된 동행제품을 경험할 수 있는 라이콘&동행제품 판매관, 전국 전통시장·상점가 청년상인들의 도전과 열정을 느낄 수 있는 청년상인관, 각 지역을 대표하는 향토기업들의 온기를 느낄 수 있는 따뜻한 먹거리 장터까지 운영해 축제의 분위기를 더한다.

 

R2 구역에는 전시된 동행축제 참여제품(100개 사)을 대상으로 관람객 인기투표와 제품별 시식·체험 이벤트 등을 진행하고, 중소기업 수출을 이끌어갈 잠재력이 높은 수출 유망 K-뷰티제품 전시관도 운영한다.


오영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9월 29일 베트남 하노이 L7호텔에서 열린 9월 동행축제 개막 특별행사를 마치고 수출 상담회 참여기업을 만나 격려하고 있다.(ⓒ뉴스1)


아울러, 라이브커머스관에서는 라이브 전용채널(그립)을 통해 유명 인플루언서들과 함께하는 특별할인(15% 선착순 쿠폰 증정) 판매방송이 3일 내내 이어져, 소비자들에게 우수한 소상공인 제품들을 실시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개막 첫날 가수 홍이삭의 동행 미니콘서트와 인기 밴드의 버스킹 공연, 무알콜 뱅쇼 시음회, 인근 상점가 소비촉진 이벤트 등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가득한 개막행사를 이어간다.

 

오영주 중기부 장관은 개막 행사장을 방문해 부스 곳곳을 둘러보고 참여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을 격려할 예정이다.

 

동행축제 기간 다양한 제품 및 할인정보와 이벤트에 관련된 내용은 동행축제 누리집(k-shoppingfesta.org)과 카카오톡 ‘동행축제’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동행축제 행사 안내 홍보물.(제공=중소벤처기업부)


문의: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정책관실 소상공인판매활력촉진단(044-204-7361)

 

박기문 기자 pgm0113@naver.com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