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소방서, 생명을 지키는 팀워크! 심정지 대응 훈련 실시

  • 등록 2024.11.02 14:33:09
크게보기

○ 심정지 환자 대응 능력을 강화하기 위한 구급대원 훈련

[군산/김주창기자] 군산소방서(서장 구창덕)는 구급대원의 심정지 환자 대응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팀워크 중심의 현장 대응 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심정지 환자 발생 시 구급대원의 협업과 신속한 응급처치를 목표로 진행되었으며, 구급대원들은 훈련을 통해 자동심장충격기 사용, 흉부압북, 기도 확보 등 각 구급대원의 역할을 분담하여 신속하고 정확하게 처치하는 과정을 반복 연습했다.

 

특히, 스마트 의료지도를 활용해 의료진과의 실시간 소통을 통해 체계적인 응급처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팀워크과 대처 능력을 높이는데 주력했다.

 

훈련에 참여한 구급대원들은 “실제현장에서는 구급대원 간 역할 분담과 팀워크가 정말 중요하다”며 “이번 훈련으로 각자 맡은 역할에 대한 숙련도가 높아졌고, 팀워크도 향상된 것을 느꼈다”고 말했다.

 

군산소방서 관계자는 “앞으로도 심정지 환자의 소생율을 높이기 위해 심정지 대응 훈련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주창 기자 insik2358@hanmail.net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