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김주창기자] 군산소방서(서장 구창덕)는 10일 오전 ‘이 달의 칭찬소방공무원’에 3명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 달의 칭찬소방공무원’은 적극적인 업무수행으로 조직발전에 기여하거나 모범적인 생활로 조직 화합에 유공이 있는 직원을 포상함으로써 활기찬 직장 분위기를 조성하고 적극행정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군산소방서의 특수시책이다. 선정된 소방공무원에게는 소방서장 표창 및 포상휴가 1일이 부여된다.
김덕기 소방위는 소방서 인사담당자로 근무하며 소방공무원의 공정한 직무성과 평가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업무에 책임을 다하였으며, 공무원 행동강령 등 위반행위를 집중 단속하고 관련부서와 합동점검을 운영하는 등 공직기강 확립에 앞장 서 동료들로부터 신뢰와 존경받는 소방공무원상 정립에 솔선수범한 공적으로 선정되었다.
홍유영 소방교는 교육홍보담당자로 근무하며 군산시민을 대상으로 소방안전교육 및 체험부스 운영을 함으로써 응급 상황 시 대처 능력 배양에 기여하였고, 다양한 소방 홍보 활동을 통해 안전의식 향상 및 소방서 이미지 제고에 기여한 공적으로 선정되었다.
이원희 소방사는 화재진압대원으로 근무하며 적극적으로 현장 활동을 수행하고, 언제나 긍정적인 태도로 직원 간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조성하였으며 솔선수범의 자세로 청사 관리 및 청소에 앞장서는 등 모범적인 모습을 보여 칭찬소방공무원으로 선정되었다.
김동언 소방행정과장은 “직원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와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이 서로 화합하며 칭찬하는 분위기를 만들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