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사직실내수영장에 <부기존> 조성!

2024.06.25 00:01:19

◈ 수영장 입구에 시 소통 캐릭터 부기 홍보를 위한 <부기존> 조성해… '생활체육도시 부산'을 주제(테마)로 캐릭터 홍보 공간과 포토존 조성
◈ 7.27.~28., 8.3.~4. 13:00부터 일일 선착순 입장객 150명에게 이벤트로 부기 수모 증정

[부산/문종덕기자] “부기와 함께 부산에서 생활체육을 즐겨요!”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사직실내수영장 입구에 시 소통 캐릭터 '부기' 홍보를 위한 <부기존> 조성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부산역, 영화의전당에 이어 세 번째로 조성된 이번 <부기존>은 사직실내수영장이라는 장소 특성을 반영해 민선8기 주요 정책인 '생활체육도시 부산'을 주제로 디자인됐다.

 

부기가 ▲야구 ▲농구 ▲축구 등 프로스포츠와 생활 체육인들이 즐겨하는 ▲수영 ▲테니스를 즐기고 있는 모습 등으로 표현돼 있어 많은 시민의 눈길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부기존>에는 매일 수영장에 방문하는 생활 체육인들을 위해 인증사진 촬영이 가능한 거울 포토존도 설치했다.

 

수영 연습할 때 꼭 필요한 ‘킥판’ 모양으로 꾸며진 대형 포토존은 기존 사직실내수영장에 설치된 대형 거울을 재활용했다.

 

거울 앞에는 오늘도 건강을 위해 운동을 나온 시민들을 격려하기 위한 ‘모든 생활 체육인이 금메달’이라는 의미의 시상대를 설치했다.

 

인증사진을 위해 ‘오늘 운동 완료’라는 뜻을 가진 신조어 ‘오.운.완.’이라는 문구도 거울에 부착했다.

 

아울러, 시는 부기존 조성 완료에 따른 현장 홍보 이벤트도 개최할 예정이다.

 

▲7월 27일부터 28일까지 ▲8월 3일부터 4일까지 해당일 오후 1시부터 입장하는 시민에게 부기 실리콘 수모를 증정할 예정이다. 1인 1매씩 매일 선착순 150명에게 증정한다.

 

김재학 시 대변인은 “<부기존>을 통해 시민 여러분들께서 시정 주요 정책을 쉽고 재미있게 접하길 바란다”라며, “하반기에는 부산도서관에 네 번째 부기존을 조성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문종덕 기자 ipbnews@naver.com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