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오창환기자] 예산군보건소는 올바른 걷기 활성화 분위기 조성을 통한 주민의 건강행태 개선 및 건강증진을 강화하고자 걷기지도자 2급 양성과정 교육을 운영한다.
모집기간은 3월 11일부터 3월 20일까지이며, 대상자는 예산군에 주소를 두고 올바른 걷기 실천으로 자기주도 건강관리 실천을 원하는 20명을 선착순 모집할 계획이다.
교육은 3월 23일부터 3월 24일까지 이틀에 걸쳐 총 12시간 과정으로 보건소 건강홀(3층)에서 진행되며 △올바른 걷기의 중요성 △걷기자세 교정 △걷기지도자의 역할 및 소양 △걷기운동을 위한 근력운동 △상해예방 및 응급처치 △다양한 걷기운동 및 장비 사용법 등으로 이론과 실습을 병행해 운영되며, 교육 수료 시 대한걷기협회 걷기지도자 2급(자격증 발급 수수료 3만원 개인부담 필요) 자격조건을 갖게 된다.
걷기지도자 2급 수료 후에는 이웃, 직장 등에서 5인 이상 자체 걷기동아리를 결성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매월 보건소가 추천하는 걷기 좋은 길 걷기 참여 후 출석부와 활동영상을 제출하면 활동 지원 물품도 제공할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2023년 지역사회건강통계 결과 예산군의 걷기실천율은 37.8%로 충남 46.5%, 전국 47.9%에 비해 현저히 낮아 걷기지도자 양성을 포함한 다양한 걷기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 올바른 걷기 활성화 분위기를 조성하여 걷기실천율을 높이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참고로 참가신청을 원하시는 분들은 기간내 건강증진팀(☎ 041-339-6075)으로 전화
접수하면 되고, 교육비는 무료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