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농촌지도자예산군연합회 역량강화교육 개최

  • 등록 2020.08.21 14:38:16
크게보기

- 충남농업혁신리더 및 농촌지도자발전방향 역량강화교육 추진 -

[예산/한용렬기자] 예산군농업기술센터는 농촌지도자예산군연합회(회장 염세영) 회원 60명을 대상으로 21일 농업기술센터 교육관에서 역량강화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마스크 착용, 손 소독, 거리두기, 발열체크 등 기본수칙을 준수하며 오전 및 오후반으로 나눠 50명 이내로 진행됐다.

 

주요 내용은 충남농업기술원 기술지원국 황의선 국장의 '충남농업혁신리더 및 농촌지도자 발전방향' 주제 특강과 원예치료사 이미선 강사의 '치유농업이야기' 주제 강의로 구성됐다.

 

특히 이날 특강에서는 집중호우, 온도상승 등 자연환경변화와 노령화 등 농촌 환경변화, 디지털 농업 등 4차 산업혁명시대에 대응하는 미래농업의 방향 제시가 이뤄져 농촌지도자 회원들의 내실 있는 유익한 교육 시간이 됐다.

 

또한 교육생들은 치유농업 개념이론과 공기정화식물 만들기 체험으로 인간의 정신적, 심리적, 신체적 건강을 도모하고 반려식물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염세영 회장은 "그동안 역량강화교육은 12일 과정으로 벤치마킹, 교육 등을 추진해 왔으나 올해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하루 과정의 농촌지도자 의식교육, 치유농업 실습 등을 추진했다""실질적인 역량강화에 많은 도움이 됐다"고 평가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앞으로 유튜브, 온라인교육 등 비대면 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적극 추진하고 보다 내실 있는 교육을 진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용렬 기자 yang8852@naver.com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