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부산광역시 지역 벤처·창업기업 지원 업무협약(MOU) 체결

  • 등록 2017.05.10 17:18:15
크게보기

아시아 제1의 창업도시 부산 지역 벤처·창업기업의 공공조달 판로 확대

(한국방송뉴스/문종덕기자) 부산시(시장 서병수)와 조달청(청장 정양호)은 5월 11일(목) 부산시청에서 지역 벤처·창업기업 상품을 조달청 벤처나라에 등록해 공공조달 판로를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벤처나라*는 우수한 벤처·창업기업의 공공구매 판로확대를 위해 조달청에서 구축·운영하는 벤처·창업기업 전용 온라인 상품몰이다.
   * 벤처나라 : 기술·품질이 우수함에도 공공조달시장 진입에 애로를 겪고 있는 신규 벤처·창업기업을 위한 나라장터내 전용 쇼핑몰

부산광역시는 이번 협약으로 조달청 벤처창업혁신조달상품 추천기관으로 지정되어, 기존 벤처·창업기업의 정책지원 뿐 아니라 공공조달시장 진출에 있어서도 보다 적극적으로 지원하게 됐다.
  

부산광역시는 지능형 스마트 도시로의 탈바꿈을 지향하고, 그 밑거름이 될 우수기업을 발굴 및 지원하기 위해「2017 부산 대표 창업기업」선발 정책 등 창업기업 발굴 및 집중지원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부산광역시가 발굴 하는 벤처·창업 기업이 조달청 벤처나라를 통해 공공판로 기회를 얻어 공공조달시장 진출 기반을 다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부산광역시가 추천하는 지역 벤처·창업기업의 상품이 벤처창업혁신조달상품으로 지정되면, 벤처창업혁신조달상품 지정서 및 인증마크, 부산지역상품 마크 부여, 전국 공공기관들의 우선구매 권고대상이 되는 등 다양한 지원을 받게 된다.
   * 벤처나라 지원 사항은 별첨 <보도참고자료> 참조

서병수 부산광역시장은 “앞으로 부산시와 국가의 중소산업분야 지원의 첨병인 조달청이 협력하여 부산시의 우수한 벤처·창업기업을 적극 발굴하고 성장 지원하는데 긴밀히 협조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정양호 조달청장은 “조달청과 아시아 제1의 창업도시 부산광역시가 서로 협력하여, 부산지역 우수한 벤처·창업기업들이 벤처나라에 등록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문종덕 기자 ibusan@ikbn.news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