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농민단체협의회(회장 김태옥)는 의림지뜰 모산동 455번지 일원에서 '제1회 의림지 논두렁 체육대회'를 오는 10월 17일부터 18일까지 양일간 성대히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의림지 농경 문화와 제천시 청정 농특산물을 알리고 전국에서 모인 참가자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한 논두렁 축제로 마련됐다.
이번 대회는 농촌의 정취와 전통 놀이 문화를 접목한 다양한 종목으로 준비됐다. 특히 논두렁을 무대로 펼쳐지는 고무신 착용 전국대회 '논두렁 축구'와 시범 종목으로 진행되는 손야구는 참가자와 관람객 모두에게 어릴 적 향수를 불러일으키며 특별한 추억의 장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논두렁 축구와 손야구 참가 신청은 9월 27일 18시까지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참가 신청은 팩스, 우편, 이메일(kangbs108@korea.kr)로 가능하고 기타 사항은 전화(043-641-6803)로 문의하면 된다.
또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현장 경기인 논두렁 이색농구와 논두렁 이색볼링도 함께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경기에 직접 참여해 농특산물을 상품으로 받을 수 있어, 현장은 큰 웃음과 즐거움으로 가득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제1회 의림지 논두렁 체육대회를 통해 제천시는 지역 대표 관광지인 의림지의 매력을 전국에 알릴 계획이다. 또한 농업 지역의 특색을 살린 '논두렁'이라는 특별한 공간에서 농경 문화의 전통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함으로써, 참가자와 관람객 모두에게 행복한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