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아이들의 꿈과 희망이 자라는 문화체험 활동 실시

  • 등록 2024.10.19 09:59:36
크게보기

- 지역아동센터 아동들과 경남 사천 항공우주 박물관 및 서커스 공연관람 -

[경산/김근해기자] 남부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임종완, 공공위원장 이상철)는 18일 남부동 소재 지역아동센터 아동들과 협의체 위원 등 36명이 함께 ‘함께모아 행복금고’ 연합모금사업의 일환으로 경상남도 사천시 항공우주박물관 및 세계아트서커스를 관람하는 「꿈꾸는 어린이 과학체험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체험활동은 저소득 가정 및 맞벌이 가정 아동 24명과 함께 진행되었으며, 아동들에게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해 창의적 성장과 사회적 소외감 해소를 목적으로 추진됐다.

 

이날 아동들은 사천항공우주과학관에서 전문 해설사의 설명을 들으며 우주항공의 역사와 항공산업 직업(조종사, 승무원, 정비사 등)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세계아트서커스 공연을 관람하며 특별한 추억을 쌓았다.

 

임종완 민간위원장은 “아이들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이번 사업을 진행했으며, 체험을 통해 즐거워하는 아이들의 모습을 보니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다양한 특화사업을 통해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상철 공공위원장은 “이번 체험활동이 아이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며 꿈을 키우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복지사업에 대한 지원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김근해 기자 kghsambo@hanmail.net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