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처 연고·흉터 연고 이렇게 사용하세요

  • 등록 2022.06.04 01:51:32
크게보기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소통실

우리는 일상생활하다 보면 부딪히거나 넘어져서 긁히고, 까지는 등 몸에 상처가 생긴다. 상처를 제때에 치료하지 않으면 흉터가 남게 되는데 상처 연고와 흉터 연고의 올바른 사용 방법을 알아본다.

 

1. 상처 연고 사용하고 흉터 연고를 사용한다.

상처는 베이고, 벗겨지는 등 피부가 손상되어 있을 때를 말하며, 정도에 따라 진물이나 출혈이 나타난다. 반면 흉터는 피부가 손상됐다가 아물어서 딱지가 떨어진 후 피부에 흔적이 남아 있는 상태를 말한다.

 

이렇게 상처와 흉터는 다르므로 올바른 치료를 위해서는 구분해서 연고를 사용해야 한다.

 

2. 상처 연고를 바르기 전에는 상처 부위를 세척한다.

상처가 났을 때는 생리식염수나 흐르는 물에 상처 부위를 씻고 지혈한 후 상처 연고를 발라준다. 상처 연고는 상처가 생긴 즉시 바르기 시작해 아무는 정도에 따라 발라주면 된다.

 

3. 흉터 치료제는 꾸준히 사용한다.

열심히 관리한 상처가 아물었지만 흔적이 남는다면 속상할 수 있으니 딱지가 떨어졌을 때부터 지속적으로 흉터 치료제를 바르면 좋다.

 

4. 외출 시에는 흉터에 자외선 차단제를 꼭 바른다.

자외선 노출 시 피부가 착색될 수 있으니 차단제를 꼭 바르도록 한다.

상처 연고와 흉터 연고 사용요령

<자료=식품의약품안전처>

김국현 기자 kkh11112003@naver.com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