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추석 연휴 감염병 예방 합동 홍보 캠페인 개최

  • 등록 2024.09.11 18:03:13
크게보기

◈ 9.10. 15:00~16:30 부산역 2층 대합실에서 진행
◈ 질병관리청 국립부산검역소, 부산시 감염병관리지원단, 동구보건소 등 유관기관 참여해 주요 감염병 예방수칙,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홍보
◈ ▲손씻기 체험 ▲개별상담 ▲현수막·배너 전시 ▲홍보물 배부 등… 호흡기 감염병, 수인성․매개 감염병, 해외유입 감염병 예방을 위한 다양한 정보 제공

[부산/진승백기자]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어제(10일) 부산역 일대에서 철도 이용객과 시민을 대상으로 질병관리청 국립부산검역소, 시 감염병관리지원단, 동구보건소와 함께 '감염병 예방 합동 홍보 캠페인'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추석 명절을 맞아 국내·외 여행객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대중교통 이용객을 포함한 시민들이 감염병 예방 수칙을 숙지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됐다.

 

감염병 예방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을 제고하고, 유관기관 간의 협력체계를 강화함으로써 추석연휴 기간 동안 감염병 확산을 최소화하는 것이 이번 캠페인의 핵심 목표다.

 

캠페인의 주요 내용은 ▲손씻기 체험 활동 제공을 통한 손 씻기의 중요성과 올바른 방법 교육 ▲감염병 예방 홍보지(리플릿) 및 홍보물품 배포를 통한 감염병 예방의 실질적인 정보 전달이다.

 

특히, 감염병 예방 홍보를 위해 손씻기 뷰 박스를 설치해 시민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뷰 박스는 이동식 스크린을 통해 시민들이 손을 씻는 과정을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게 해, 올바른 손씻기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소라 시 시민건강국장은 “추석 연휴는 국내외 이동이 많아지는 시기인 만큼 감염병 확산 위험이 높아질 수 있다”라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시민들이 감염병 예방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손씻기, 마스크 착용과 같은 간단한 예방 수칙을 철저히 지킴으로써 건강한 명절을 보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시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감염병 예방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강조하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부산 시민의 건강을 지키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진승백 기자 pansy48@naver.com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