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워리, 비 해치! (Don’t worry, Be 해치!)" 9월 개학 맞아 해치의 마법학교 시즌2 돌아온다…20(화)부터 수강신청

  • 등록 2024.08.20 14:39:21
크게보기

돈 워리, 비 해치! (Don’t worry, Be 해치!)
- 상반기 2천여 어린이 만나고 온 해치, 9월부터 40여 곳 유치원, 초등학교 다시 찾아
- 해치와 ‘마음튼튼․몸도튼튼․안전든든’ 프로그램 통해 어린이들 건강한 성장 응원
- 8.20.(화) 12시 ~ 8.30.(금) 18시, 해치 인스타그램‧내 손안에 서울 통해 신청

지난 상반기 동안 어린이들과 학부모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던 <해치의 마법학교>가 9월 개학 시기를 맞이하여 시즌2로 돌아온다.

 

서울시는 9월부터 11월까지 서울시내 40여 곳의 유치원, 초등학교에 해치가 직접 찾아가 건강과 안전을 주제로 어린이들과 함께하는 <해치의 마법학교> 시즌2 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지난 4월부터 7월까지 운영했던 <해치의 마법학교> 시즌 1에서는 해치가 자신의 목에 달린 마법방울의 힘으로 어린이 친구들의 걱정거리를 행복으로 바꿔주는 ‘마음 치유’에 주안점을 두었다면, 9월부터 시작하는 시즌 2에서는 마음 건강은 물론 몸 건강과 생활안전까지 두루 살피면서, 건강하고 펀(FUN)한 서울의 안전 수호자 해치의 면모를 뽐낼 예정이다.

 

<해치의 마법학교> 시즌 2의 주요 프로그램은 ‘마음 튼튼’, ‘몸도 튼튼’, ‘안전 든든’ 시간으로 구성된다.

 

‘마음 튼튼’은 해치에게 고민을 털어놓고 해치의 응원 메시지를 받는 시간이다. 유치원생 등 미취학 아동은 한 사람씩 해치에게 고민을 털어놓은 후 해치의 응원을 받고 행복해진만큼 해치에게 스티커를 붙여주는 방식으로, 초등학생은 자신의 고민을 엽서에 적어 해치의 마법우체통에 넣은 후 해치에게 응원 카드를 받는 방식으로 마음을 살피는 시간을 갖는다.

 

‘몸도 튼튼’은 리듬에 맞춰 몸을 움직이는 시간이다. 유튜브 게시 4일만에 조회수 100만뷰를 넘어서며 인기를 얻고 있는 <해피 해치송>에 맞춰 해치와 함께 율동도 하고 게임도 진행할 예정이다.

 

‘안전 든든’은 교통사고 예방, 화재 예방 등을 주제로 포스터를 만들며 생활 속 안전수칙을 되새기는 시간이다. 참여 아동 각자가 대형 포스터 속 일부분을 색칠한 후, 한데 모아 대형 포스터를 완성하는 협동 활동이다. 완성된 작품은 서울시 소식지 등에 게시해 시민들의 안전 의식을 제고하는데에도 활용할 계획이다.

 

<해치의 마법학교> 참가 대상은 만 4세에서 초등학교 3학년까지다.

 

시즌1에서는 주로 유치원, 어린이집 등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마법학교의 주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초등학교에서는 등하굣길 교통지도만 진행했으나, 시즌 2에서는 마법학교 주요 프로그램 참여 대상을 만 4세 이상미취학 아동을 포함해 초등학교 1~3학년까지로 확대한다.

 

<해치의 마법학교>는 유치원, 어린이집, 초등학교 등 기관 단위로 신청할 수 있다. 8.20(화) 오후 12시부터 8.30(금) 오후 6시까지 ‘내 손안에 서울(이벤트 페이지)’ 또는 해치&소울프렌즈 인스타그램의 신청링크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마법학교에 참여할 아동수가 최소 20명 이상인 기관 중에서 접수순서, 자치구별 형평성 등을 고려해 방문 기관을 선정한 후 개별 연락을 통해 방문일시를 협의할 예정이다.

※ ‘내 손안에 서울’ 이벤트 페이지 : https://mediahub.seoul.go.kr/event/eventList.do

해치&소울프렌즈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hechi.soul.friends/

 

<해치의 마법학교> 시즌1을 통해 해치는 서울시내 유치원, 초등학교 등 총 68개소를 방문해 누적 2천명이 넘는 어린이들과 함께 색칠 놀이, 비눗방울 놀이 등을 하며 소중한 추억을 만들었다. 당초에는 25개소 방문 계획이었으나, 인스타그램, 전화 등을 통해 방문 요청이 쇄도함에 따라 확대 운영한 바 있다.

 

마법학교 시즌1에 참여했던 관악구 구립 금강 어린이집 담당교사는 “다양하고 복합적인 감정을 경험하기 시작하는 나이대의 어린이들이 해치에게 고민을 털어놓으며 솔직한 감정을 표현해보고 용기를 얻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 좋았다”라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마채숙 서울시 홍보기획관은 “많은 분들의 성원 덕분에 해치가 마법학교 시즌2로 또 다시 어린이 친구들을 만나러 갈 수 있게 되었다”라며, “서울시 대표 캐릭터 해치를 통해 우리 어린이들의 몸과 마음 그리고 안전까지 두루 챙길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노지한 기자 hazudes@naver.com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