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기 박멸 방역 소독 강화

  • 등록 2016.05.02 12:55:41
크게보기

올해부터 방역 소독 전문업체가 대행


(한국방송뉴스(주)) 세종특별자치시보건소가 모기 박멸을 위해 집중 방역소독에 나섰다고 밝혔다.

보건소는 올해부터 방역 소독 전문 업체와 용역 계약을 맺어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방역소독을 실시한다.

소독 업체는 해충 발생지인 하수구 연막소독과 모기유충·성충 서식지인 축사, 교각 밑, 물웅덩이, 쓰레기집하장, 불결지 등에 일제소독을 진행하게 된다.

또한 세종시 전역에서 빨간 집모기와 지하집모기 등이 서식하는 건물의 지하, 정화조, 축사, 시설물 등에 대한 방역소독을 실시한다.

박항순 소장은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방역을 통해 감염병 매개체가 되는 모기 개체수를 낮추고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 보건소는 지카 바이러스 전파 가능성을 원천 봉쇄하기 위해 흰줄숲모기 유충 구제를 실시한 바 있다.
진승백 기자 pansy48@naver.c0m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