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도지사 김경수), 자살예방실무자 등 마음치유캠프 개최

  • 등록 2019.08.31 03:30:45
크게보기

자살예방사업 등 정신건강 실무자 직무스트레스 예방,
심신안정 도모, 스트레스 관리능력 향상으로 직원 사기진작 기회 마련 

[경남/허정태기자] 경상남도(도지사 김경수)가 경상남도 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와 함께 8월 29일부터 30일까지 이틀간 거제 한화리조트 벨버디어와 거제시 일원에서 마음치유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마음치유캠프는 도내 자살예방실무자 등 80여 명을 대상으로 직무스트레스를 예방하고 심신안정을 통한 직원 사기진작을 위해 마련됐다.

 

캠프에서는 아로마와 원예를 통한 심신안정요법 프로그램을 실시하고거제시의 매미성과 신선대 등 주요 테마 자연한경을 체험하는 마음치유 트레킹을 진행했다.

 

평소 업무 과중으로 직무 스트레스를 겪고 있는 자살예방사업 및 정신건강복지 실무자들의 업무 부담을 덜어내고 스스로 마음을 돌보게 함으로써 그동안 지친 마음을 치유하는 좋은 기회를 제공했다.

 

이인숙 경상남도 보건행정과장은 이번 마음치유캠프를 통해 자살예방과 정신건강 업무의 최일선에서 일하는 정신건강복지센터와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실무자들의 스트레스를 털어내고부정적 감정을 환기시켜 개개인의 스트레스 관리 능력 향상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경상남도는 2017년부터 2018년까지 도내 사회복지공무원을 대상으로 정신건강증신사업을 진행했다올해부터는 자살예방실무자 등을 대상으로 정신건강증진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앞으로도 찾아가는 상담직무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힐링 프로그램과 힐링 워크숍을 계획하고 있다.

 

허정태 기자 ds5juz@hanmail.net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