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안전우산으로 빗길 안전 챙겨요”

  • 등록 2018.08.23 11:08:01
크게보기

산엔청하모니봉사단 ‘안전우산’ 만들기
지역아동센터와 저소득 아동에 전달 계획

[산청/송인용기자] 지역 어르신과 복지관 이용자로 구성된 산엔청하모니봉사단이 ‘어린이 안전우산’을 제작한다.

산엔청하모니봉사단은 어린이들의 빗길 보행안전을 위해 멀리서도 잘 보이는 ‘어린이 안전우산’을 제작해 지역아동센터와 저소득 아동에게 전달할 계획이라고 22일 밝혔다.

산엔청하모니봉사단은 산청군자원봉사센터가 산엔청복지관과 연계해 운영하는 봉사모임이다.

지역 어르신과 복지관 이용 장애인으로 구성돼 있으며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는 봉사활동은 물론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에도 참여하고 있다.

이들은 어린이들이 비오는 날씨에도 안전하게 보행할 수 있도록 돕는 어린이 안전우산을 만들며 서로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산청군자원봉사센터 관계자는 “산엔청하모니봉사단 운영이 참여자들에게는 자존감을 키워주고, 지역사회에는 도움이 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어린이 안전우산 외에도 앞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송인용 기자 inyong8800@naver.com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