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정과 젊음으로, ‘오늘은 내가 전주시장!’

  • 등록 2017.10.31 00:48:21
크게보기

전주시민원탁회의 BEST 시민참여상 수상한 이우주씨 제8대 일일명예시장으로 위촉
- 전주도시혁신센터, 동물원, 대성배수지, 전주아이숲 등 주요현장을 살피면서 바쁜 일정 소화

[전주/이두환기자] 30일(월) 전주시는 이우주(24세)씨를 제8대 일일 명예시장으로 위촉했다. 전북대학교 생태조경디자인학과를 졸업한 이우주 씨는 지난 6월 ‘제5회 전주시민 원탁회의’에서 BEST 시민참여상을 수상한 주인공이다.

 

전주시 대학생 도시재생 서포터즈로 활동하면서 ‘삼천동 그린공원을 다람쥐가 살 수 있는 공원으로 바꾸는 프로그램’에도 참여했던 이우주 씨는 도시재생과 환경분야에 관심이 많아 제5회 시민원탁회의에 참여했고 활발한 의견개진과 적극적인 참여로 베스트 참여상을 수상했다.

 

“평소 관심을 가지고 전주시정을 지켜봐 왔기 때문에 일일 명예시장 역할이 무척이나 기대된다.”고 밝힌 이우주 씨는 첫 업무로 전주도시혁신센터를 방문하여 도시재생 정책을 살펴보고, 동물복지 중심으로 변하고 있는 생태동물원, 최고의 수돗물 공급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대성배수지, 최근 새롭게 조성한 솔방울숲(전주아이숲) 현장을 차례로 방문했다.

 

바쁜 대학생활 중에도 도시재생 서포터즈로 활동했던 것을 좋은 추억으로 간직하고 있다는 이우주 일일 명예시장은 “비록 하루라는 짧은 시간이었지만 평소 접하지 못했던 시정을 직접 경험하고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었고, 생태도시 전주의 미래를 엿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두환 기자 my9688@naver.com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