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신약개발 글로벌 컨퍼런스 성황리 열려

  • 등록 2017.09.14 09:00:29
크게보기

제2회 바이오 플러스 인천 개최 - 바이오신약 포럼과 수출상담회 가져

    

    

     [인천/이광일기자] 인천시(시장 유정복) 인천관광공사, KOTRA최근 4차산업 혁명과 함께 바이오산업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913일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린2회 바이오플러스 인천 2017’글로벌 컨퍼런스가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밝혔다.

 

   

    이날 개막식에는 전성수 행정부시장, 조동성 인천대총장, KOTRA 관계자 등 인천지역 관··연 관계자들과 또한, 컨퍼런스 바이오제약산업 관련 종사자와 연구기관 석학들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바이오신약 개발과정에 대한 포럼과 수출상담회로 진행됐다

 

    수출상담회는 세계 3대 제약시장인 일본을 비롯하여 러시아, 페루 등 글로벌 바이오기업 8개사를 초청하여 국내 의료 및 제약 바이오기업 등과 상담을 진행하여 76, 247억원 상당의 수출상담 성과를 이루었다.

 

    또한, 포럼에서는 바이오신약개발과정을 8단계로 나누어 진행됐다. 미국의 글로벌기업인 AstraZenecaMarcella Goodnight 디렉터 등 8명의 해외연사와 송도에 위치한 삼성바이오로직스와 셀트리온을 비롯하여 아키젠바이오텍 등 국내기업 관계자가 좌장을 맡아 바이오분야의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포럼 직후 참석자들은 글로벌기업 해외연사와 국내 좌장들에게 다양한 질문을 하는 등 바이오신약개발과정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한편, 인천시가 지원한 기업홍보부스에서는 삼성바이오에피스 등 인천지역 바이오기업 20개 업체들이 기업 및 제품홍보를 진행해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시 관계자는이번 행사를 계기로 세계 최대 바이오의약품 생산지로 떠오르고 있는 인천의 모습을 대외적으로 널리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되었고, 앞으로 인천이 바이오산업 중심지로 도약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광일 기자 kwangil54@naver.com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