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방송/이태호기자) 한국고용정보원(원장 이재흥)은 9월 1일(금)부터 30일(토)까지 취업정보사이트 워크넷(www.work.go.kr)의 다양한 일자리정보와 취업지원 서비스를 이용해 일자리를 찾은 사람들의 취업성공 수기를 공모한다.
이번 공모전은 취업에 성공한 사람들의 감동적인 사연들을 통해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에 게 동기를 부여하고, 취업 노하우를 전수해 용기와 희망을 얻을 수 있게 하자는 취지로 개최된 다.
공모 주제는 구인‧구직정보, 직업심리검사등의 각종 검사프로그램, 취업지원프로그램 정보, 취업 가이드 등 워크넷이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해 취업에 성공한 사례이며, 원고는 A4 1매 이상(글자 크기 12포인트)을 작성해 9월30일까지 워크넷 공모전 페이지에 등록해 제출하면 된다.
워크넷을 통해 취업한 사람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지만, 내용에는 어떤 워크넷 서비스를 활용했는지 필수적으로 제시해야 한다.
수상작은 2단계의 심사를 거쳐 11월 6일에 발표하며, 대상(상금 50만원과 상장) 1명을 포함해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참가상 등 모두 60명을 선정해 시상할 계획이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워크넷 메인화면에 있는 공모전 배너를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으며, 공모전 담당자에게 이메일(quincy04@keis.or.kr)이나 전화(043-870-8026)로 문의해도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