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 2017 창농․귀농 박람회 참가

  • 등록 2017.08.25 17:47:22
크게보기

힐링의 섬 옹진군에서 제2의 인생을 시작


(옹진/이광일기자) 옹진군(군수 조윤길) 8월 25일 ~ 27일까지 3일간 서울 양재동 aT센터(1전시장)에서농림축산식품부동아일보, 채널A’ 주최하는 귀농귀촌 박람회에 참여했다.

 

이번 박람회는 지방자치단체, 정부와 민간이 힘을 모아 농업이 한국의 미래 성장 동력으로 발돋움하고 농촌의 청장년층들의 새로운 도전의 무대로 자리 잡기 위한 환경을 만들자는 취지하에 개최되었다. 62개 지자체가 모여 자기 지역의 특산품과 귀농 시 혜택 등 귀농정책에 대해 중점 홍보했다.

 

이번 옹진군에서 참여전시되는 품목은, 백령도에서 생산가공되는 쑥 엑기스와 , 쑥청과 자월도에서 재배생산되는 수수고추장, 수수조청, 콩 된장, 청국장 가루와 최근 새로운 미래식량이자 부가가치가 높아지고 있는 식용곤충인 갈색거저리를 이용한 밀웜쿠키, , 쉐이크, 현미곤충누룽지 등을 전시홍보하였다. 이 밖에도 청정지역답게 자연산 미역, 다시마와 같은 해조류 등 많은 품목이 전시되어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옹진군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귀농귀촌인들이 실제 영농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정책개발을 위해 힘쓰고, 우수한 재능을 가지고 있는 미래 농업인력 확보와 활력이 넘치는 꿈과 희망이 있는 자랑스러운 옹진을 만들어 나가겠다.” 밝혔다.

이광일 기자 kwangil54@naver.com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