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축제와 특산품 동시에 홍보 ‘화제’

  • 등록 2016.04.04 15:58:48
크게보기


(한국방송뉴스(주)) 진도군에 위치한 서진도농협이 ‘진도 신비의 바닷길 축제’를 앞두고 지역 축제와 특산품 홍보를 동시에 실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고 진도군은 밝혔다.

최근 서진도농협은 행복을 담은 우리 밥상이라는 주제로 바다의 해초인 ‘톳, 다시마’와 ‘황금보리’, ‘검정찰흑미’를 혼합한 ‘해초찰흑미’ 신제품을 출시했다.

서진도농협은 신제품 출시 기념으로 소비자들이 ‘해초찰흑미’를 구매하면 5,000원 상당의 진도 신비의 바닷길 축제 입장권도 함께 택배로 발송하고 있다. 문의는 서진도농협(080-543-3388)으로 하면 된다.

또 입장권을 가지고 진도 신비의 바닷길 축제장을 방문하면 서진도농협 행사부스에서 보배섬 진도군에서 생산된 녹미쌀도 사은품으로 추가 제공한다.

이번에 출시된 ‘해초찰흑미’는 씻지 않고 먹을 수 있도록 특수 가공된 검정쌀과 발효과정을 거쳐 껍질 채 먹을 수 있는 황금 보리, 소화 흡수가 쉬운 톳과 다시마를 함께 넣어 식감과 맛이 우수한 영양 가득한 건강식으로 구성됐다.

특히 진도 청정 지역의 해풍을 맞고 자란 ‘진도 검정쌀’은 타 지역에서 생산된 검정쌀 보다 안토시아닌과 미네랄 성분이 풍부하다.

김영걸 조합장은 “대한민국 최우수 축제 3년 연속 수상에 빛나는 진도 신비의 바닷길 축제와 지역 농수산물 판매 홍보를 위해 동시에 할 수 있어 이번에 이벤트를 실시했다”며 “앞으로도 보배섬 진도에서 생산되는 특산품을 홍보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대한민국 최우수 축제인 제38회 진도 신비의 바닷길 축제는 오는 4월 7일부터 4월 10일까지 진도군 고군면 회동리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한편 ‘해초찰흑미’ 신제품과 지역 축제의 공격적인 홍보를 위해 서진도농협측은 온라인 쇼핑몰, 홈페이지, SNS 등에 이벤트를 다양하게 홍보하고 있다.
반상헌 기자 bsg4211@hanmail.net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