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집 지도점검 설명회 가져

  • 등록 2016.04.04 11:25:59
크게보기

아동과 교직원 안전관리 및 투명한 회계처리 중점지도


(한국방송뉴스(주)) 지난달 25일부터 29일까지 원미구청 진달래홀을 비롯한 세 곳에서 어린이집 지도점검 및 회계운영 설명회를 가졌다고 부천시는 밝혔다.

관내 어린이집 원장 6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설명회는 올해 주요 업무추진 사항과 지난해 어린이집 지도점검 주요 지적사례, 민원 사례 등을 교육했다.

또 어린이집 회계운영, 지도점검 등 어린이집 운영전반에 대한 사항과 준수해야 할 내용을 담아 전달했다.

최근 아동학대 사건이 잇따르고 있어 시는 관내 경찰서와 연계해 아동학대 조기발견 및 예방교육, 아동학대 신고의무자로서의 준수사항 등을 설명했다.

모영미 시 보육지도팀장은 “어린이집 아동학대 신고 관련해 어린이집 CCTV 열람 시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박종구 시 보육아동과장은 “올해는 어린이집 시설 안전관리, 아동과 교직원에 대한 안전관리에 중점을 두고 지도 점검할 계획”이라며 “학부모들이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근해 기자 kghsambo@hanmail.net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