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관내 중소기업 판로 개척 적극 지원

  • 등록 2025.10.24 00:24:49
크게보기

◈ ‘중소기업 국내외 박람회 참가 지원 사업’ 추진…박람회 참가 보조금 최대 80%까지
◈ 12월 10일 이후 개최 박람회 참여 업체 접수

[군산/김주창기자] 군산시가 지역 중소기업의 국내외 판로 개척과 세계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적극 나선다.

 

이를 위해 시는 매년 ‘중소기업 국내외 박람회 참가지원 사업’을 통해 관내 기업들의 경제활동 지원 및 해외시장 진출로 확보에 전폭적으로 지원 하는 중이다.

 

이번 ‘중소기업 국내외 박람회 참가지원 사업’은 군산시에 공장 등록을 마치고 실제 가동 중인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추진한다.

 

선정된 기업은 국내외 박람회에 참가할 때 발생하는 부스 설치비, 여비 등의 필수 경비 중 최대 80%까지 지원을 받게 된다.

 

지원 한도는 ▲국내 박람회 참가 시 최대 200만 원 ▲국외 박람회 참가 시에 최대 400만 원이다.

 

그간 시는 지역 경제를 견인하는 중소기업의 중요성을 깊이 인식하고 꾸준히 지원 정책을 펼쳐왔으며 이번 사업도 정책의 연장선이다.

 

특히 세계 경제의 불확실성이 가중되는 상황 속에서 중소기업의 활로 모색이 필수 요건이 된 만큼 국내외 박람회는 가장 효과적인 성장 발판이라는 것이 시의 판단이다.

 

또한 국내 박람회 참가는 안정적인 내수 기반을 다지고, 국내 주요 바이어 및 소비자 트렌드를 파악하며, 새로운 사업 기회를 발굴하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기업들 역시 국내 박람회에서 검증된 경쟁력을 바탕으로 해외시장으로의 성공적인 진출을 모색할 수 있는 만큼, 시는 기업들이 국내 시장에서 잠재력을 충분히 발휘하고 해외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이로써 기업들은 경제적 부담을 대폭 경감하고 더욱 활발하게 시장 활동에 나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중소기업 국내외 박람회 참가지원 사업’이 ▲지역 중소기업들의 확실한 국내 경쟁력 확보 ▲박람회를 통한 혁신적인 제품과 기술 홍보 ▲지역 경제부흥 및 활성화 등의 효과도 전망하고 있다.

 

군산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군산지역 중소기업들이 내수 시장을 단단히 다지고, 세계 시장으로 힘차게 나아가는 데 필요한 실질적인 지원책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앞으로 기업들이 변화하는 시장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더 큰 경쟁력을 확보하여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시 차원의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사업은 예산소진 시까지 진행되며, 현재는 2025년 12월 10일~31일까지 개최되는 박람회에 참여되는 기업을 대상으로 신청 접수를 진행하고 있다.

 

시는 관내 중소기업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하고 있다.

 

자세한 사업 내용 및 신청 방법은 군산시청 누리집 고시 공고를 참고하거나, 군산시청 기업지원과(☎ 063-454-2735)에 문의하면 된다.

 

김주창 기자 insik2358@hanmail.net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