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아세안 미래세대들이 바라보는 K-컬처가 나아가야 할 방향 모색

  • 등록 2025.08.05 00:37:37
크게보기

- 「2025 한-아세안 청년캠프(YCAFE)」 개최 -

[한국방송/진승백기자] 외교부는 8.3.(일)-8.(금) 간 서울에서 한국과 동남아 지역 청년들을 초청하여 ‘K-컬처, 아세안과 대화하다’ 라는 주제로 「한-아세안 청년캠프(YCAFE / ‘와이카페’)*」를 개최한다.

* YCAFE: Youth Camp for ASEAN & Friends’ Engagement

 

외교부는 한국과 아세안의 미래세대 간 협력을 장려하기 위해 동남아 지역 40여명의 청년들을 초청해 청년 교류 및 문화 협력을 통한 한-아세안 관계 강화방안에 대해 모색할 예정이다.

 

올해 캠프에서는 “문화”를 주제로 선정하여 ▴한-아세안 관련 특강 ▴국립 중앙박물관 및 전통시장 방문 ▴문화 강연 등의 일정을 진행할 예정이며, 한국에서 경험한 전통 및 현대 문화들을 바탕으로 청년들의 관점에서 바라본 문화 교류를 통한 한-아세안 포괄적 전략동반자 관계(Comprehensive Strategic Partnership, CSP) 발전 방안을 제안할 예정이다.

 

이동기 아세안국장은 8.4.(월) 캠프 개막식 축사를 통해 우리 신정부의 아세안 중시 기조를 강조하며, 한-아세안 협력이 심화·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차세대 리더인 청년들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졌다고 하며 2022년 이래 4년차인 동 캠프가 한-아세안 청년들의 네트워킹 강화 및 교류의 장으로 자리매김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하였다. 이어 이 국장은 이번 캠프를 통해 청년들의 관점에서 한-아세안 문화 분야 협력 심화 방안에 대해 고민하고 의견을 나누며, 다양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시해주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외교부는 우리 신정부의 K-컬처 해외 확산을 위해 노력해 나가는 가운데 이번 캠프를 통해 한-아세안 미래세대 간 교류를 적극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진승백 기자 pansy48@naver.com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