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장마철 대비 양수기 실제가동훈련 실시

  • 등록 2024.06.22 01:53:28
크게보기

- 15개 읍면동 보유 양수기 일제 점검 및 가동훈련으로 신속 대응 준비

[경산/김근해기자] 경산시(시장 조현일)는 20일 장마철 대비 양수기 실제가동훈련을 와촌면 시천리 소재 하교(청통천) 에서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실제 침수재난현장에서 신속하게 배수 작업을 하기 위해 장비를 사전 점검하고 작동 요령 숙달을 확인하기 위한 것으로 하양읍, 진량읍, 와촌면 행정복지센터 담당 공무원이 각 읍면에서 보유 중인 장비를 실제 운반해 엔진 펌프와 흡입 호스 등 부속 자재를 연결하고 정상 작동 여부를 점검했다. 이번 현장훈련에 제외된 읍면동은 자체 점검을 별도 실시하고 필요한 부분은 신속히 정비할 계획이다.

 

도병환 안전총괄과장은 “여름철 집중호우 및 태풍 등 재난 상황은 실전이므로 수방 자재를 점검하고 언제든지 동원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한편 경산시는 지난 3일에도 임당배수펌프장 외 3개소에 대한 펌프장 실제가동훈련을 하는 등 풍수해 대비를 위한 현장 대응력을 높이고 있다.

김근해 기자 kghsambo@hanmail.net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