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동, 민원실 비상 상황 대비 모의훈련 실시

  • 등록 2024.02.22 10:22:10
크게보기

[경산/김근해기자] 남부동(동장 이상철)은 19일 남부동 행정복지센터 민원실에서 민원인의 폭언 및 폭행 등 비상 상황을 가정한 특이민원 대비 모의훈련을 했다.

 

이번 모의훈련은 악성 민원인으로부터 현장 민원 담당 공무원을 보호하고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현장 능력을 높이기 위해 경산경찰서와 서부지구대의 협력하에 진행됐다.

 

이날 훈련은 남부동 자체 비상대응반을 편성해 비상 상황 대응 매뉴얼에 따라 △민원인의 진정 요구 △ 민원인 폭언 및 폭행 중단 요구 △비상벨 호출 △피해공무원과 방문 민원인 대피 △경찰 출동 및 인계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상철 남부동장은 “정기적인 모의훈련을 통해 일선 민원 담당 공무원의 비상 상황 대응능력을 높이고, 민원인과 공무원 모두가 안전한 근무 환경을 조성해 보다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했다.

   

김근해 기자 kghsambo@hanmail.net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