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대 청년들, 공공기관·기업에서 4주간 실무 체험

  • 등록 2023.08.22 17:32:41
크게보기

 

[부산/진승백기자] 해운대구(구청장 김성수)는 지난 18일 구청 중회의실에서 '청년(대학생) 인턴 수료식'을 가졌다.

 

인턴 참여자 35명이 참석한 가운데 우수 체험수기 시상, 활동 영상 시청, 구청장과의 대화 등을 진행했다.

 

수료식에 앞서 최신 채용 트렌드, 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법 등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주고자 취업특강도 마련했다.

 

'청년(대학생) 인턴 사업'은 해운대구 거주 청년들에게 공공기관, 기업에 인턴 체험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참가자들은 벡스코, 부산동부고용복지+센터, 복지관, 해운대청년채움공간과 해운대기술교육원 입주 기업 등 8개 기관에서 4주간 다양한 실무 경험을 쌓았다.

 

취업이 가장 큰 고민이라는 참가자들은 "이번 인턴 활동이 현장을 알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며 "인턴 기간과 참여기업을 더 확대해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성수 구청장은 "이번 경험이 청년들의 성장 발판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청년들이 머물러 살고 싶은 도시, 취업과 창업하기 좋은 해운대를 만들기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진승백 기자 pansy48@naver.com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