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삽교지역아동센터, ‘플로킹’ 활동 진행

  • 등록 2023.03.03 01:27:05
크게보기

건강 지키고 지역 환경도 보호하고!

[예산/오창환기자] 예산군 삽교읍지역아동센터(센터장 안은숙)는 삽교읍 시가지 일원에서 지역아동센터 아동 및 생활복지사 11명이 참여한 가운데 일상 속에서 운동과 함께 환경을 지키는 플로킹 활동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플로킹(Ploking)’이란 이삭을 줍는다는 뜻인 스웨덴어(Plocka Upp)와 걷기를 뜻하는 영어(Walking)의 합성어로, ‘걸으면서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뜻한다.

 

이번 플로킹 활동으로 참가자들은 삽교읍행정복지센터, 삽교초등학교 일원 등 시가지에 있는 각종 쓰레기 및 오염물을 수거했다.

 

또한 이번 활동은 폐 우유팩을 모아 종량제 봉투로 교환하는 지역아동센터 내 환경동아리 ‘삽교 1.5도를 지켜라!’ 활동과 연계해 추진된 것으로 의미를 더했다.

 

안은숙 삽교지역아동센터 센터장은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이 건강을 지키고 지역사회에도 관심을 가지면서 환경을 생각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우리가 살아가는 지역사회가 깨끗하고 건강할 수 있도록 플로킹 및 캠페인 활동을 정례화하고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오창환 기자 ckdghks182@naver.com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