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을 나르는 경의선숲길‘ 어린이 기관사’ 모집

  • 등록 2016.07.19 08:49:35
크게보기

숲길 이야기를 소개할 15명의 ‘숲길 어린이 기관사’ 7.24(일)까지 모집

서울특별시.

▲ 서울특별시.


(한국방송뉴스/이태호기자) 서울특별시 서부공원녹지사업소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경의선숲길에서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색다른 방학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그 중 ‘숲길 어린이 기관사’ 방학프로그램은 공원 내에서 경의선숲길의 역사탐방, 문화예술 활동 참여, 건강한 공원문화에 대한 우리행동 등 3개 주제를 글과 사진으로 정리해 경의선숲길의 현재와 미래모습을 어린이 시각으로 기록해 보는 ‘공원 이해하기’ 프로그램이다. 향후 '경의선숲길 사용설명서'를 만들 때 참고자료로도 활용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숲길 어린이 기관사’는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7.24.(일)까지 30명을 신청 받아 내부 심사과정을 통해 최종 15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들은 서울시 공공예약서비스로 먼저 신청한 후, 자기소개서를 이메일(g-parkjandi@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선발된 15명의 어린이 기관사는 오리엔테이션에서 한국NGO신문 조응태 기자로부터 기사작성 및 인터뷰 방식, 사진촬영 등에 대해 지도를 받은 후, 총 4회에 걸쳐 역사탐방, 문예활동 등을 경험하고 기사를 작성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외에도 7월 30일(토)과 8월 13일(토)에 경의선숲길 와우교 땡땡거리에서 지역뮤지션이 준비한 문화공연을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노래공연을 비롯하여 쓰레기 없는 공원을 위한 클린캠페인 일환으로 병뚜껑을 이용한 브로치 만들기, 시민들의 자유발언 기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월드컵공원 홈페이지(http://worldcuppark.seoul.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서부공원녹지사업소 공원여가과(300-5574)로 문의하면 된다.

오진완 서울특별시 서부공원녹지사업소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시민참여 프로그램을 통해 생활권내 위치한 경의선숲길 공원만의 문화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태호 기자 ikbn.eco@ikbn.news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