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하반기 걷기운동마을 벤치 및 건강안내판 설치

  • 등록 2021.12.16 10:39:44
크게보기

걷기운동 활성화 및 건강생활 실천 ‘기대’

[예산/김영옥기자] 예산군보건소는 일상 속 규칙적인 걷기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신체활동이 줄어든 주민들의 건강증진 및 걷기운동 활성화를 위한 환경조성을 꾸준히 추진하고 있다.

 

보건소는 하반기에도 광시면 장신2, 신양면 만사리를 걷기운동마을 2개소로 선정하고 걷기코스 정보와 올바른 걷기자세 홍보를 위한 건강안내판 2개 및 휴게의자 12개를 추가 설치했다.

 

이로써 보건소는 지난해부터 올해까지 총 8개 마을에 8개 안내판, 42개의 벤치를 설치했다.

 

또한 걷기운동을 향상시키기 위해 11월부터 걷기 운동마을 43개소 운영을 재개하고, 비대면 걷기 사업으로 충남체육회 걷기 앱인 걷쥬와 연계한 걷기운동 활성화를 통해 더 다양한 연령층이 걷기운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벤치에는 행복한 쉼터라는 표찰을 부착해 지역민에게 행복을 주는 공간을 조성했고 건강안내판은 주민에게 걷기운동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고 건강관련 지식 전달 및 올바른 걷기자세, 걷기 효과, 걷기코스 및 휴게의자 위치 등 유용한 정보를 담았다.

 

보건소 관계자는 걷기 운동은 비만, 고혈압, 당뇨, 골다공증 등 만성질환 예방과 면역력 증가, 우울증 및 스트레스 완화 등 효과를 거둘 수 있다언제 어디서 누구나 쉽게 실천이 가능한 만큼 지역사회 내 친화적인 건강 환경 조성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연옥 기자 tmkyo0797@naver.com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