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지역사회통합돌봄 협약식

  • 등록 2021.10.20 23:57:37
크게보기

- 안중 주공1, 2단지와 MOU체결 -

[평택/김한규기자] 경기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이용주)에서는 ‘지역사회 통합돌봄 모델개발 및 시범사업’ 활성화를 위해 안중 주공 1, 2단지와 지난 15일 업무협약(MOU)을 진행했다.

코로나19 상황으로 사업을 진행하는데 어려움이 많았지만, 양 기관은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기 위해 노력을 하고, 앞으로 변화하는 상황에 맞게 순차적으로 지역사회 통합돌봄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협의했다. 또한, 마을을 통해 지역사회와의 관계에 대해 끊임없이 발전시켜 나가는 방향으로 의견을 모았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취약계층 밀집 지역주민을 위해 심리정서 서비스, 건강증진과 치매 지원, 정신건강을 위한 주거복지 향상 및 노인복지증진 프로그램 개발 등 살기 좋은 마을로 발전시키기 위해 상호 협력해 활성화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지역사회가 앞으로 변화하는 사회에 어떤 방향으로, 어떻게 준비하여 대응해야 할지 의견을 공유했다.

‘지역사회 통합돌봄 모델개발 및 시범사업’은 평택시가 지원하고 경기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에서 시행하고 있는 사업으로 고령화 사회로 진입함에 따라 통합돌봄을 통해 지역사회 중심 안전망을 구축하며, 돌봄 서비스의 연속성 전달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시범사업을 추진 중이다.
김한규 기자 khk21art@ikbn.news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