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김근해기자] 경산시(시장 최영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7월 2일 경산 시민회관 대강당에서 청소년 자녀를 둔 학부모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2019 부모교육 대강연회」를 개최했다.
이날 강연은 조 벽 교수(숙명여자대학교 석좌교수, 감정코칭협회 이사장)를 초청하여 ‘4차 산업혁명시대의 인재양성’을 주제로 변화하는 시대에 인성과 실력을 갖춘 미래 인재로 청소년 자녀를 키우기 위한 훈육에 대한 지침을 세우고자 마련되었다.
특히, 이날 강연은 변화하는 4차산업혁명시대에 가장 중요한 것은 인성이라는 점을 강조했으며, 청소년 부모님들의 깊은 공감과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부모교육 대강연회를 통해 부모님들이 청소년기 자녀들을 이해하고, 4차 산업혁명시대의 인재를 양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밝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이 외에도 경산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기 위한 개인상담, 심리검사, 집단프로그램 및 학부모 교육, 집단상담, 상담교육 등 다양한 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신청 문의는 경산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815-4106)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