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3회 현충일 국민과 함께“나라를 위한 희생과 헌신에 보답

  • 등록 2018.05.31 00:17:24
크게보기

[한국방송/박남수기자] 국가보훈처(처장 피우진)는 「나라를 위한 희생과 헌신, 평화와 번영으로 보답하겠습니다」라는 표어 아래, 오늘의 대한민국이 있기까지 나라를 위해 희생․헌신하신 국가유공자를 기억하고, 범국민적 감사분위기를 조성하는 호국보훈의 달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국민이 기억하는 「추모·선양」행사로 제63회 현충일 추념식 등 정부기념식 외 전 국민 추모분위기 조성을 위한 6610 묵념캠페인이 추진될 예정이다.


제63회 현충일 추념식은 6월 6일 오전 9시 47분, 국립대전현충원에서 10,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엄수될 예정이다.

대한민국의 이름으로 당신을 기억합니다」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추념식은 묘역참배행사와 연계하여 국가를 위해 헌신하신 모든 분들을 기억하고 끝까지 보답하는 행사로 추진된다.


국립서울현충원에서 열리는 서울시 주관 추념식 등 전국 17개 시·도 및 226개 시·군·구가 주관하는 지방 추념식도 개최된다.

또한 전 국민이 6월 6일 10시에 추모묵념에 동참하여 국가적 추모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도록 ‘6610 함께해요’ SNS 인증사진, 해시태그(#)이벤트, 온라인게임 이벤트 등 6610 묵념캠페인을 전개한다.


국가유공자들의 희생과 헌신에 보답하는 「위로·감사」행사로 대통령을 비롯한 국무위원 및 사회 단체장 등 사회 각계각층이 참여하는 위문 사업 및 모범 국가유공자 등 포상식이 추진된다.


이 외 주택임차자금 지원, 무료건강검진 등 기업체에서도 사회공헌사업에 적극 참여한다.


국민이 함께 참여하는 「국민통합」행사로 국가유공자와 시민이 함께 소통하는 복합문화행사 및 ‘나라사랑큰나무’배지달기 캠페인, 민간기업과 함께하는 나라사랑 감사주간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금년에는 테마파크와 함께하는 ‘나라사랑큰나무’ 배지 달기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나라사랑큰나무’는 국가유공자에 대한 감사와 보훈을 상징하는 것으로 배지를 달고 제2롯데월드 아쿠아리움, 롯데월드 어드벤처, 서울랜드에 입장 시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KBO와 함께하는 나라사랑 감사주간 및 3대 백화점과 함께하는 '대한민국 아너스 위크'를 운영할 계획이다.

제3회째를 맞이하는 대한민국 아너스 위크는 국가를 위해 헌신하시는 국가유공자 등을 위해 할인행사, 음료제공, 나라사랑대바자 등 행사를 계획하고 있다.


국가보훈처는 2018년 호국보훈의 달 사업 추진을 통해 따듯한 보훈을 구현하고 일상생활에 보훈문화가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남수 기자 koreapress1@naver.com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