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하고 편리하며 품격 있는 삶을 위한 공공디자인 사례를 찾습니다

  • 등록 2018.05.22 00:09:25
크게보기

대한민국 공공디자인 대상 공모 실시

[한국방송/박남수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 이하 문체부)는 5월 23일(수)부터 8월 24(금)까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원장 최봉현)과 함께 ‘2018 대한민국 공공디자인 대상’을 공모한다.


2008년부터 시행한 ‘대한민국 공공디자인 대상’은 공공디자인의 방향성을 제시하고 문화적 가치를 높이기 위해 공공디자인의 심미성과 공공성 향상에 기여한 모범사례를 찾아 시상하는 공모전이다.


▲프로젝트, 학술연구 부문으로 나누어서 공모
대한민국 공공디자인 대상’ 공모는 프로젝트 부문과 학술연구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프로젝트 부문에서는  생활안전을 더하는 공공디자인, 모든 이를 위한 공공디자인,  생활편의를 더하는 공공디자인,  생활품격을 높이는 공공디자인 등 4개 세부 부문으로 구분해 국민 생활 속에서 체감되었던 공공디자인의 모범사례를 찾는다.


학술연구 부문에서는  기초가 튼튼한 공공디자인을 주제로, 공공디자인에 대한 사회적 담론을 형성하고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하는 최근 3년 이내의 연구논문을 발굴해 시상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2017년에 이어 공공디자인의 실천적 방법을 모색하고 미래사회에 대한 디자인의 역할을 제시하는 논문을 선정해 특별상*도 시상한다.
 
이번 공모에 대한 더욱 상세한 내용을 확인하거나 관련 공모 서류를 내려받으려면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누리집(www.kcdf.kr)을 방문하면 된다.


박남수 기자 koreapress1@naver.com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