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정문화회관 금샘미술관 특별교류전시 'POP-Bridge : Korea x Japan' 개최

  • 등록 2025.04.01 12:09:00
크게보기

 

부산시 금정구(구청장 윤일현) 금정문화회관은 4월 10일부터 6월 22일까지 한일 팝아트 교류전 'POP-Bridge : Korea x Japan'을 금샘미술관 전관에서 개최한다.

 

한일 수교 60주년을 기념해 팝아트라는 보편적 예술 언어를 통해 상호 이해와 교류를 잇는 가교역할을 지니는 전시로, 한국과 일본의 젊은 팝아티스트의 작품을 동시에 조망함으로써 예술적 공감대를 형성하는 접근성을 강조하는 전시이다.

 

이번 전시를 통해 한국 작가 11명(손현수, 아트놈, 알랭, 한국소년, 김지희, 조강남, 옥진화, 한지혜, 김정대, 최윤정, 최나리) 일본 작가 6명(유키 이데구치, 모야, 마스미 야마모토, 모스플라이, 칸나 타카세, 션) 등 한국과 일본의 젊은 팝아티스트의 팝아트 작품 70여 점을 감상할 수 있다.

 

전시 주제는 '팝 아트로 잇는 두 나라, 두 문화'로 한국과 일본의 팝아트를 통해 대중문화와 현대사회의 흐름을 비교하고, 두 나라 간의 문화적 공감대를 형성한다.

 

전시는 4개의 구성으로 진행되며, 아이콘의 재구성, 소비와 욕망의 시각화, 전통과 현대의 대화, 일상의 발견으로 진행된다.

 

'아이콘의 재구성'은 양국 대중문화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탐구하고, '소비와 욕망의 시각화'는 현대사회의 반영과 비판적 시각을 통해 작품으로 표현되는 하나의 테마가 된다.

 

'전통과 현대의 대화'는 전통과 현대를 넘나드는 융합을 통해 하나의 문화를 만들어내는 역할을 하고, '일상의 발견'은 일상적 도시 문화 속에서 예술을 발견하는 기회를 제공하며, 전시와 더불어 다양한 전시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전시 해설프로그램은 평일(화-금) 11시, 15시에 운영되며 그 외에도 전시 기간 중 '나만의 팝아트 만들기'를 운영하고 있어 관람객 누구나 참여해 팝아티스트가 되는 기회를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금정문화회관 홈페이지 전시안내(https://art.geumjeong.go.kr/) 또는 전화(051-519-5657)로 문의하면 된다.

문종덕 기자 ipbnews@naver.com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